비쥬얼 스튜디오 컴파일 하기 > 개발툴팁 | IOTsw_u2 U2 Project
개발툴팁

C++ 비쥬얼 스튜디오 컴파일 하기

본문

프로그램은 어떻게 작성하는지 빌드는 어떻게 하는지 쭉 알아보도록 하죠.

 

 

164FA83A50738D0F312CB0

 

visual studio 2012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실행이 됩니다. 참 깔끔한게 마음에 듭니다. ㅎ

 

이제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한 바탕을 만들어 줘야 합니다. 

프로젝트명과 소스파일을 만들어줘야 하죠. 

 

 

[파일] - [새로 만들기] - [프로젝트]로 들어갑니다.

 

1241933B50738E102B60F4

 

Win32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이름과 위치를 정해주신다음에 확인을 눌러줍니다.

 

확인을 눌으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176BFD3650738E57195EDB

 

 

 

다음을 눌으시면 아래과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1436D73750738E8C2C9ACC

 

여기서 빈 프로젝트에 체크를 하시고 [마침]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프로젝트는 만들었으니 소스 파일을 만들어 줘야 합니다. 프로그램의 소스를 작성하기 위해서 말이죠.

 

마침을 눌으셨으면 왼쪽에 다음과 같은것들이 생성되었을겁니다.

 

142C6D4D50738F102C9AAF

 

 

여기서 [소스 파일] -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추가] - [새 항목] 을 눌러주세요.

 

 

145CBB3D50738F5401D5BA

 

C++ 파일 (.cpp)를 선택하시고 이름에서 C언어를 공부할것이므로 이름.c 라고 하시면 됩니다. 

.cpp는 c++소스를 작성하는 겁니다. c소스를 작성하는 것이 아닙니다.

 

 

012D903D50738FAA38E04B

 

이렇게 소스를 작성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이곳에 소스를 작성하고 컴파일, 링크를 하면 됩니다. 

 

소스를 작성하고 난 다음에 [빌드] - [컴파일]을 하시면 컴파일이 됩니다.

 

 

155F2B3650739044343DCB

 

컴파일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없다면 밑에서 빌드 : 성공 1 실패 0 최신 0 생략 0 이라고 나옵니다.

 

그다음 링크를 합니다.

 

[빌드] - [솔루션 빌드]를 하시면 링크를 하게 됩니다.

 

 

1121EE35507390B10AA6D7

 

 

이렇게 하면 소스의 컴파일과 링크는 끝나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이 엄청 귀찮습니다. 컴파일 따로 링크 따로 하는게 불편하니 단축키를 외워두는게 좋습니다.

 

F7을 눌으시면 바로 솔루션 빌드가 됩니다.

 

F7을해서 오류가 나지 않는다면 Ctrl + F5를 눌러서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010D444050739151045A22

 

이런식으로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 링크 : 컴파일된 코드를 라이브러리 파일과 연결시켜 주는 단계

 

 

 

※ 위 캡처 사진에서 소스가 잘못되어있습니다.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

}

 

입니다.



출처: http://keybreak.tistory.com/64 [KEYBREAK]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01-12 14:20:10 학습자료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개발툴팁 목록

Total 2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IOTsw_u2 정보

회사 . U2
주소 . 어느별 하늘 아래에 있것지요
사업자 등록번호 . 백수임 대표 . 김씨 전화 . 02-123-4567 팩스 . 팩스없음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낼할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씨가 알아서 함 부가통신사업신고번호 신고안함
Copyright © 2001-2013 U2. All Rights Reserved.
닫기